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저녁 식단 추천 리스트 (운동 병행하면 효과 업!)

우쥬럽 2024. 10. 24.

이전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서, 가능하다면 건강식을 먹으려고 노력한다. 특히 재택근무를 할 때 고려하게 되는데 생각보다 재택근무할 때 점심까지 챙겨먹게 되면 시간이 정말 타이트 한 경우들이 있다.

 

그래서 간편하게 점심시간 내에 빨리 먹고 쉬는 시간도 확보할 수 있는 메뉴, 그리고 저녁 운동 후 시간 투자 없이 먹을 수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ㅎㅎ

 

오늘은 내가 자주 먹는 가벼운 식단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물론 이 식단을 30분이상의 운동과 병행한다면 효과는 더욱 좋을 것이다.

 

그릭요거트와 과일, 견과류

요거트

 

첫번째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바로 요거트이다. 사실 유제품 자체를 좋아하기도 하는데, 요거트는 그 자체로도 맛있고 다른 조합으로도 먹을 수 있는게 많아서 정말 좋다.

 

나 같은 경우 그래놀라나 블루베리, 키위 등과 같이 견과류 + 과일 조합으로 많이 먹고 있다. 요거트는 그릭요거트를 제일 좋아하지만 비싸서 어렵다면 유기농 요거트, 저지방 요거트로 먹으려고 한다 (딸기 요거트 이런건 안먹음 ㅎㅎ)

 

 

 

탄단지 조합 플레이팅

탄단지과일샐러드

 

탄단지 조합 플레이팅은 반찬은 해먹기 귀찮고, 가벼운것들로 채우고 싶을 때 먹는 플레이팅이다. 탄수화물로는 고구마나 단호박 혹은 식빵 1장을 먹고 단백질로는 계란, 닭가슴살을 곁들인다.

 

지방은 견과류나 아보카도 혹은 사과에 땅콩버터를 조합해서 먹는데 있는 재료로 최대한 맞춰서 먹으려고 한다. 이 식단은 주로 재택할 때 점심으로 많이 먹는데 내가 좋아하는 계란토스트를 해서 탄수화물 + 단백질 조합을 맞추기도 한다.

 

아니면 사진처럼 과일, 오이에 고구마와 달걀을 넣은 샐러드를 먹어도 좋다. 소스는 레몬쥬스 +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조합으로 했다. 

 

이렇게 먹으면 오후에 집에서 근무할 때에도 졸리지 않고, 몸도 가볍게 일할 수 있다.

 

 

닭가슴살 양배추 볶음

닭가슴살-맛

 

이건 최근부터 먹기 시작한거라 기록한 사진은 없지만... 운동하고 와서 단백질 보충용으로 먹기에 제격인 메뉴이다. 바로 닭가슴살 양배추 볶음인데 닭가슴살은 생닭이 아닌 양념이 되어 있는 것을 산다.

 

컬리와 쿠팡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한데 요즘 쿠팡을 자주 쓰고 있어서 여기서 사봤다 ㅎㅎ 바베큐맛, 갈릭맛 등 맛이 다양해서 본인이 원하는거로 사면되고, 양배추를 썰어서 볶기만 하면 요리가 끝이다!!

 

닭가슴살에 이미 양념이 베어있기 때문에 양배추에도 양념이 스며들어서 별다른 간 없이도 먹을 수 있다. 저녁 식사로 제격인 아이템이라 강추함!!

 

아무튼 이런식으로 운동하는 날을 포함해서 1주에 2-3번 정도만 점심 or 저녁 중 조절해줘도 체중 유지나 감량이 훨씬 수월해진다. 또 이런 식단으로 먹게 되면 다음날 배변활동도 편해서 정말 추천한다..!

 

 

 

 

사과 식초 애사비로 간헐적 단식하기 다이어트 효과

사과식초, 애사비 다이어트는 이미 유명한 식이조절 방법이기도 하지만, 간헐적으로 해주는 게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본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들이 하기도 하고, 사과 식초 제품들이 점점 다양

psychology-lab.co.kr

 

 

바쁜 직장인, 건강한 한끼가 필요할 때| 쿠팡 구매 추천리스트

지난번 저속노화 개념 소개를 통해 언급했듯이 요즘 나의 최대 관심사는 블로그, 투자, 건강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건강을 위한 식단 중 쿠팡에서 구매하기에 좋은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한

psychology-lab.co.kr

 

 

당뇨 젊은 사람도 걸릴 수 있다 | 혈당 관리 꿀팁 식단

최근 뉴스를 보면 20-30대의 당뇨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MZ들이 선도하는 음식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나타나는 경향이기도 하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도넛, 크

psychology-lab.co.kr

 

본 글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가 있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